본문 바로가기

bongs

새가구 냄새 탈취제 옷장관리 한달 째;;

제가 왜 옷장을 지금 샀을까요.

가구매장 갔다가 너무 마음에 드는게

있어서 바로 픽 해왔거든요.

큰 맘 먹고 안방,작은방 이렇게

둘다 주문해서 2주 뒤에 설치 했는데..

와.. 너무 더워서 환기는 못시키고,

집 안에서 물걸레질만 하면서

새가구 냄새 탈취제만 쓰려니까 두통까지

오더라고요~

이런 옷장 안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가구를 제작하면서 만들어지는 과정에

들어간 접착제가 원인이라고 해요.

이는 발암물질이라고 불리는

포름알데히드 의 화학물질이

만들어 내는 향취라고 하는데요.

이게 가구의 특유 냄새를

발생할 뿐만 아니라 심하면 두통 및

호흡곤란, 기침, 불쾌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새집증후군과 비슷하게 발생하는

주요 원인으로 새가구 냄새 탈취제

쓰는건 기본중에 기본이라고..ㅠㅠ

새가구 냄새 탈취제로 제거를 안하게 될 경우

화학물질에 노출이되어 피부발진 및

아토피, 비염같은 증상도 허다하게

생길 수 있다고해요.

가뜩이나 기관지약한 딸과 남편때문에

더 걱정이 안될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한참 고민하다가

방법들을 찾아보면서 도전을 해봤는데요.

지금 한 달 차 다와가니까

거의.. 제가 원하는 만큼의 냄새는

전부다 잡아낸것 같아요.

새가구 냄새 탈취제 옷장관리로

시도했던건 3가지 였는데요.

일단 젤 중요한게 환기라고해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배치를 하고

1일 3회 30분이상 창문만

열어놓고 있어도 겉면에 올라온

유해물질을 배출할 수 있다고해요.

또한, 대부분 이 접착제의 성분은

안쪽에서 나오기 때문에 문을열어

통풍을 시키는게 좋다고하네요.

두번째는 알콜성분이 들어간

소주나 식초를 사용해서 새가구 냄새제거

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알콜성분이 휘발되면서 냄새가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도 있고,

식초의 산성성분이 공기중에서

자연히 날아가면서 냄새분자를

제거해주는 효과가있다고해요.

 

단, 가구칠이 벗겨질 수 있음으로

조금씩 묻혀가면서 옷장 관리를

해야 되겠더라구요 ㅎ

​​

마지막으로 최근에 제품을

주문하면서 알게된 피톤치드!

새가구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용으로 쓴다는 후기가

자자해서 질러봤어요.

​​

냄새분자에 흡착해 중화,탈취

과정을 거쳐 제거를 해준다고 하는데

일단 1~3일 동안은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오늘로 사용한지

2주가 지나가고 있는데 ㅎㅎ

위에 방법들 보다는 훨씬

냄새잡기는 편한것 같아요.

​​

지금은 거의 잡내가 나지않고,

두통이 생기거가 멀미가 오는 등

그런 불쾌감이 돌지 않아요.

 

공기정화를 할때도 좋다길래

가구를 두었던 공간마다 뿌려두었더니

공간이 금방 쾌적해지네요 ㅎㅎ

향으로 덮어내는 원리가 아니라

냄새분자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방식으로 쓸 수 있어서

새가구 냄새 탈취제 뿐만아니라

새집증후군을 개선할때도 쓴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총 포함해서 한 달 되었는데

이제는 슬슬 그만해도 될것 같아요.

한참 고생했는데 ㅠㅠ

그래도 노력한 결과물이 있어서

다행이다 싶네요!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식물유래성분 V-LABEL 비건인증 세계아토피협회 인증

brand.naver.com